- 과정개요
- 의료 질 향상 활동을 통해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 문화를 조성하고,
이를 통하여 환자경험평의 트렌드를 익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.
- 학습목표
- 1. 더 좋은 의료문화를 만들기 위한 환자경험평가의 트렌드를 익히고 적용할 수 있다.
2. 환자중심성 향상 방법을 익히고 적용할 수 있다.
3. 의료 질 향상 활동을 통해 환자만족도 제고 및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.
4. 환자성향별 응대법을 익히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.
5.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개선 활동 사례를 통해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 문화를 조성할 수 있다.
- 학습대상
- 1. 보건 및 의료부문에 종사하는 재직근로자
2. 병원 고객접점에 있는 간호사 및 의사
3. 환자만족도의 기본을 습득하고자 하는 병원CS관련 업무 종사자
- 학습방법
1차시 |
인간중심, 고객중심, 환자중심 |
2차시 |
의료의 질과 환자중심성 |
3차시 |
환자중심의료 |
4차시 |
환자중심성 평가 |
5차시 |
환자경험 이해 |
6차시 |
고객만족(CS) vs 환자경험(PEx) |
7차시 |
환자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|
8차시 |
좋은 환자경험과 환자안전 |
9차시 |
환자 만족도 평가 vs 환자경험평가 |
10차시 |
환자경험평가 개요 |
11차시 |
환자경험평가 결과 |
12차시 |
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개선사례 1 |
13차시 |
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개선사례 2 |
14차시 |
환자경험향상을 위한 포인트 교육 |
15차시 |
환자경험지표 셀프 관리 1 |
16차시 |
환자경험지표 셀프 관리 2 |
17차시 |
병원개선 우선순위 선택 |
18차시 |
환자경험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문항 추출 |
19차시 |
불만환자 응대 스킬 |
20차시 |
불만환자 응대 사례 |
21차시 |
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지향 병원(Enviroment) |
22차시 |
Paperless 스마트병원(Enviroment) |
23차시 |
환자중심병원(Social) |
24차시 |
직원이 먼저인 병원(Social) |
25차시 |
환자경험향상 위원회(Governance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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