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지원센터

학습에 필요한 정보 제공과 문의사항을 해결해드립니다.


자주묻는 질문 궁금한 사항은 자주찾는 질문을 참고하시면 궁금증을 빨리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.

- 회원가입 후 최초 로그인 시 서비스이용,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및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.(최초 1회에 한함)
- 회원정보수정 이용약관에 모두 동의를 한 후 마지막 본인확인을 위한 이메일 인증 또는 SMS 인증

"개인정보취급 방침" 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 
-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후 [회원정보수정]을 클릭
- [회원정보수정]  → [개인정보취급방침]을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 확인

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우측 로그인 화면 밑에 위치한 [아이디/비밀번호 찾기]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- 우측 로그인 밑 [아이디/비밀번호 찾기] 클릭
- 이름과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(인증방식 선택)을 입력한 후 [조회]버튼을 클릭
- 입력한 정보가 일치하면 가입시 등록하신 메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발송

회원 등록은 우측 [회원가입]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.

- 메인화면 우측 로그인 화면 바로 아래 위치한 [회원가입]메뉴를 클릭
- 약관 확인후 [동의합니다]버튼을 클릭하여 휴대폰 및 이메일로 가입인증을 진행
- 작성 시 '*'표시는 필수항목이오니 반드시 기재)
(기재하는 모든 데이터는 학습시 학습자 관리를 위하여 쓰여지기 때문에 정보가 정확해야 하며 반드시 사용 가능한 것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)
- 모든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등록창 하단에 위치한 [회원가입] 버튼을 클릭
-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한 후 로그인

나의 강의실에 교육 신청하신 과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  개강일자를 확인해 주세요.

- 강의실 입장은 개강 당일 부터 입장 가능

개강일 이후에도 입장이 되지 않는경우 고객소통센터(TEL.1644-3396)로 연락 바랍니다.

교육비 납부는 교육개강일 전까지 온라인 입금이 해 주시기 바랍니다. 교육비 납입 이후에 과정수강이 가능합니다.
 (단, 단체수강 또는 청구계산서를 미리 발급받아 처리를 원할 경우 고객소통센터로 연락 바랍니다.)
 
※ 입금계좌 안내   [예금주 : ㈜마이에듀]
- 신한 100-025-028260
- 기업 411-046710-01-011
- 농협 301-0013-3591-11
- 우리 1005-501-453337
- 국민 920301-01-521975 
 
 (※ 고용보험환급과정인 경우 교육 전 교육비 납부가 완료되어야 수료 후 환급이 가능합니다.)

고용보험과정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, 사업주가 교육비를 납부하고 수료 이후에 일정 금액을 환급 받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.

일반 과정은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,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학습 과정입니다.

수강 취소를 원하실 경우 고객소통센터로 직접 연락주시면 담당자가 처리해 드리거나, 개인이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신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에서 취소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.
 
※ 단체 수강으로 소속사에서 신청하신 경우
학습자 개별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. 취소버튼을 클릭하지 마시고 원내 교육담당자분께 연락 바랍니다. 

※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신 경우
 로그인 후 [나의 강의실] →  [수강신청현황] 해당 교육과정 '취소요청' 버튼 클릭
(이 경우 관리자의 승인 이후, 최종 취소처리 되며, 미리 납부하신 교육비는 수강 취소 일주일 내에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됩니다.)

같은 기간내에 수강신청할 수 있는 과정수의 제한은 없지만 정상적인 학습을 위해 본인의 시간여건이나 환경을 고려하여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. 
회사에 따라 교육운영정책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내 교육담당부서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(단, 환급과정의 경우 수료 후 환급받을 수 있는 과정수는 같은 기간내 최대 3과정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.)

 회원 유형에 따라 수강신청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※ 개인수강의 경우
  -  홈페이지를 통한 수강신청 가능
  -  [회원가입] 후 [로그인]
  -  [교육과정] - [세부분야]에서 희망 과정 [수강신청]
  -  관리자의 승인 처리 후 수강

※ 기업 단체수강의 경우
  - 기업 내 교육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한 일괄 회원가입 및 교육신청
  - 고객소통센터로 문의 (TEL.1644-3396)

학습기간은 과정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. 
   
- 대부분 1~3개월과정으로 학습 진행
  (※ 과정별 학습기간은 과정안내 참고)
 
교육 신청 후 결제 및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학습이 진행되며 인터넷원격훈련의 경우 학습 후 6개월동안 복습기간이 주어집니다.

수강신청은 연중 내내 가능하며 차수별 신청기간은 교육개강일로부터 20일 ~ 10일 전 까지입니다.
   
- 기본적으로 원격교육은 매월 1일(공휴일일 경우 익일에 해당) 개강
- 홈페이지 [과정안내]를 참고하여 수강신청

(단체수강인 경우에는 개강일 조정이 가능하므로 단체수강을 원하실 경우 고객소통센터로 (☎ 1644-3396)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)

고용보험환급과정은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에 의하여 전체 교육기간(재응시기간 포함 : 종강일+10일)이 종료된 이후에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.
따라서 교육기간 중에 수료증 발급이 불가합니다.

학습시작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, 인터넷 어플 설정상의 팝업을 허용으로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. 
 

※ 모바일기기 ios 인 경우

▷인터넷 어플 <크롬>의 경우  : 크롬 어플 오른쪽 하단 더보기(점3개) 클릭 > 설정 > 콘텐츠 설정 > 팝업 차단 > 팝업 차단 해지.
인터넷 어플 <사파리>의 경우 : 핸드폰 설정 어플 클릭 > Safari > > 팝업 차단 해지.


※ 모바일기기 Android 인 경우

▷인터넷 어플 <크롬>의 경우  : 크롬 어플 오른쪽 상단 더보기(점3개) 클릭 > 설정 > 사이트 설정 > 팝업 및 리디렉션 > 팝업 및 리디렉션 허용.
▷인터넷 어플 <삼성인터넷>의 경우  : 삼성인터넷 어플 오른쪽 하단 메뉴(삼선) 클릭 > 설정 >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> 팝업 차단 해제.


팝업 허용으로 설정하여 주시고 [새로고침]버튼을 클릭 후 학습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학습시작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, 인터넷 설정상의 팝업을 허용으로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. 
 

▷인터넷 브라우저 <크롬>의 경우  : 오른쪽 상단 더보기(점3개) 클릭 > 설정 >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> 사이트 설정 > 팝업 및 리디렉션 > 기본 동작을 사용할 수 있음으로 설정.
   클릭 시 구글 고객센터 이동 > https://support.google.com/chrome/answer/95472?hl=ko&co=GENIE.Platform%3DDesktop

인터넷 브라우저 <마이크로엣지>의 경우 : 오른쪽 상단 더보기(점3개) 클릭 > 설정 > 쿠키 및 사이트 권한 > 모든 권한 > 팝업 및 리디렉션 >  차단(권장) 해지.
   클릭 시 마이크로엣지 고객센터 이동 > Microsoft Edge에서 팝업 차단 - Microsoft 지원


팝업 허용으로 설정하여 주시고 [새로고침]버튼을 클릭 후 학습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별도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경우 데이터 사용량에 따른 요금이 과징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무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라면 Wi-Fi 환경에서 학습하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.

일반적으로 일시적인 오류인 경우가 많지만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 
- 무선 네트워크(Wi-Fi)가 현저하게 느리거나 네트워크 간섭이 심할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멈춰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.
- 해당 기기 펌웨어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업데이트 하거나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기기 점검 바랍니다. 

* PC와 모바일 모두  [크롬]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권해드립니다. [크롬]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.




 

모바일병행 과정의 경우 모바일 기기로 수강시에도 설문 작성 가능합니다.
 

모바일병행 과정의 경우 학습은 PC와 모바일 기기 모두에서 가능하지만

평가(과제 및 시험)는 모바일에서 지원 되지 않으며 PC에서만 가능합니다.
단. 시험 유형 중 진행단계평가는 모바일에서 응시 가능합니다.
 

모바일병행 과정 수강의 경우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진도체크 가능합니다.
 

모바일 병행 과정의 경우 PC와 모바일에서 과정 종료 이후 180일 동안 복습이 가능합니다.

※ 단, 일부 고객사의 경우 별도 정책에 따라 복습기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.

모바일병행 과정 학습의 경우 모바일기기 모델에 상관없이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, 아이폰 기기에서 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.

※ 단, 일부 모바일 기기의 경우 호환성 문제로 학습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
마이에듀 모바일사이트(http://m.myedu.or.kr) 혹은 기업별 사이버연수원 홈페이지와 동일한 주소로 접속 후 로그인하여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

모바일병행 과정이라도 수강신청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.

학습 및 시험 진행 중 다른 PC에서 동일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기존 사용중이었던 PC에서 강제 로그아웃 됩니다.
(2014년 03월 03일 추가된 노동부 필수 규정)

동일 ID로 여러대의 PC에서 접속이 불가하므로 학습을 하시다 중단 할 경우 로그아웃 하시기 바랍니다.

학습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규정에 의거하여 자동등록방지 인증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
※ 자동등록방지 인증제 시기
- 해당 차시(1차시, 9차시, 18차시…/매 8차시마다) 시작 시 인증 후 학습 진행
- 시험 응시 전 인증 후 시험응시
- 과제 제출 전 인증 후 과제 입력

 

1. 먼저 학습사이트주소와 로그인계정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해주시기 바라며, 
[로그인]-[아이디/비밀번호찾기] 에서 가입시 등록한 정보입력 후 정확한 계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2. 정보가 정확한 경우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 및 캐시삭제 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<크롬>의 경우  : 크롬 어플 오른쪽 하단 더보기(점3개) 클릭 > 설정 >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 > 인터넷사용기록 삭제 > 인터넷 사용기록삭제 진행 
<엣지>의 경우 : 설정 > 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>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> 학습사이트 쿠키 삭제 진행 
 
감사합니다.

성적마감은 과정 종료일 이후 7일정도 소요됩니다.(고용보험 환급과정의 경우 종료일+10일)
성적마감 전에는 시험 및 과제의 취득점수 확인이 가능 하며, 성적마감 처리 이후 최종 점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시험에 응시하기 전 해당과정의 수료기준 점수를 안내하고 학습자 스스로 수료기준을 확인하는 부분입니다.
점수 확인란에 수료 기준 점수를 숫자로 입력 하신 후 시험 응시 가능합니다.

 

이미 수강완료한 차시 및 과정에 대해서 복습이 가능합니다.

학습기간이 종료되지 않은 경우 [나의 강의실]-[수강중과정]-[학습하기]  강의목록에서 [학습하기] 아이콘 클릭하여 수강가능하며, 
학습기간이 종료된 경우 [나의 강의실]-[종료된과정]-[학습하기] 으로 접속하여 수강가능합니다. 
종료된 과정의 복습기간은 각 과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.(기본 180일)

감사합니다.

모니터 화면의 해상도에 따라 학습창의 일부가 잘려 보일 수 있습니다. 아래 내용에 따라 처리해 보시기 바랍니다.

- 키보드 F11버튼을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수강 가능하며, 수강완료 이후 F11버튼 또는 ESC버튼을 눌러 원상태로 복구

- 학습 창이 너무 작은 경우 학습창 사이즈를 늘릴 수 있는지 확인
   ※ 바탕화면 마우스오른쪽버튼 클릭 >개인설정 > 디스플레이 설정 > 모니터해상도 높음 > 확인

시험의 응시는 1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. 시험 제출이후에는 재응시가 불가능합니다.
시험 제출 시 신중하게 확인 하신 후 제출바랍니다.

팝업을 차단을 해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학습창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경우 툴바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.

툴바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 아래와 같이 조치 후 학습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1. 인터넷창 상단의 [도구]버튼 클릭 → 팝업차단 → "팝업차단 사용 안함" 설정

2. [툴바]에 마우스를 두고 [마우스 오른쪽 버튼] 클릭 → 툴바옵션 → 도구 → 팝업차단기(체크해제)


위 두 사항을 모두 설정 하여 주시고 [F5 또는 새로고침]버튼을 클릭 후 학습해 주시기 바랍니다.

학습창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것은 해당 브라우져에 [팝업차단]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.
 
학습시작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, 인터넷 설정상의 팝업을 허용으로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. 
 

▷인터넷 브라우저 <크롬>의 경우  : 오른쪽 상단 더보기(점3개) 클릭 > 설정 >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> 사이트 설정 > 팝업 및 리디렉션 > 기본 동작을 사용할 수 있음으로 설정.
   클릭 시 구글 고객센터 이동 > https://support.google.com/chrome/answer/95472?hl=ko&co=GENIE.Platform%3DDesktop

인터넷 브라우저 <마이크로엣지>의 경우 : 오른쪽 상단 더보기(점3개) 클릭 > 설정 > 쿠키 및 사이트 권한 > 모든 권한 > 팝업 및 리디렉션 >  차단(권장) 해지.
   클릭 시 마이크로엣지 고객센터 이동 > Microsoft Edge에서 팝업 차단 - Microsoft 지원


팝업 허용으로 설정하여 주시고 [새로고침]버튼을 클릭 후 학습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신청하신 과정의 교육 수강방법을 아래에 간단히 안내하였으니 참고하여 수강 부탁드립니다.

1. 학습전 학습목표, 학습내용, 학습방법, 수료기준 등을 <공지사항>에서 확인합니다.
(※ 학습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의 하단 <다운로드센터> 다운 가능)
 
2. <나의강의실>→<학습하기>→<학습시작 클릭> 1회차부터 학습을 시작하고, 해당회차 학습을 100% 완료하면 다음회차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.
 
3. 과제제출 및 시험응시
-과제는 [과제]메뉴 안에서 확인 가능하시며 개인별 1문제씩 랜덤방식으로 출제 (단, 한 번 제출하고 난 이후에는 수정이나 재응시 불가)
-최종평가는 상단메뉴 중 [시험]에서 응시
 
4. 주어진 시간 안에 문제를 모두 해결하셔야 하며 제출완료 이후에는 재응시가 불가합니다.
 
5. 과제 및 최종평가는 필요한 학습을 마쳐야만 진행 될 수도 있습니다. 따라서 진도관리에 신경을 써서 학습 진행 바랍니다.

수료기준은 각 과정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.
 
공통된 점은 학습기간동안 컨텐츠 80~100%학습하고 과제, 토론, 시험등 과정에서 제시하는 기준을 빠짐없이 모두 이행하여 수료기준점수 이상이 되어야 수료가 가능합니다.
 
각 과정별 수료기준은 학습창 '공지사항' 및 '성적구성'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  
  
※ 단, 평가에 "과제"가 포함된 과정의 경우 제출된 리포트가 모사답안으로 판명된 경우에는 진도율이나 시험 점수와 관계없이 미수료처리됩니다.

훈련종료 후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훈련비용 환급을 관할 산업인력공단 지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▶ 2017.01.01 이후 개강
 [신청 주체] 
 훈련기관
 [신청 시기]
 훈련종료 후 교육기간 종료월이 속하는 해당분기의 익월까지 관할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부,지사에 제출
 [환급 방법]
 1형 : 훈련기관에서 정부지원금 수령
 2형 : 훈련기관에서 정부지원금 수령 후 위탁계약체결한 사업장의 법인통장으로 정부지원금 입금

▶ 2016.12.31 이전 개강
 [신청 주체]
 사업주
 [신청 시기]
 훈련종료 후 교육기간 종료월이 속하는 해당분기의 익월까지 관할 한국산업인력공단 지부,지사에 제출
 [구비서류]
 1. 고용보험법 시행규칙[별지 제58호서식] <개정 2012.1.1> - 자료실 참고
 2. 입금증, 계산서(청구 or 영수), 은행거래확인서
 3. 사업장 통장사본
 4. 수료증(또는 수료자명부)
[직업능력개발훈련비용 등 지급결정통지]
 한국산업인력공단 에서 접수후 10일 이내에 사업주에게 통지
 [비용지원한도]
 사업주가 지급 받을 수 있는 직업능력개발훈련비용의 총액은 사업주가 당해 연도에 납부 하여야 할 직업능력개발사업의 개산보험료의 240%(대규모기업은 120%)입니다.

해당 과정 개강일 및 수료결과를 기준으로 환급여부가 결정됩니다.

교육신청하신 과정의 개강일 기준으로 학습자가 고용보험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중도퇴사를 하더라도 학습을 완료하여 수료기준을 충족 할 경우 환급이 가능합니다.
(단, 수료하지 못하는 경우 환급 불가능)

고용보험 환급으로 과정을 수강하시더라도 수료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여 미수료 할 경우 환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.
고용보험 가입자가 아닌 경우 환급이 불가능 하며 그 유형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※ 고용보험 환급이 불가능한 수강생 유형
- 공무원
- 실직자 등
- 고용보험 적용 사업장이 아닌 곳에 근무하고 있는 재직자
 
또한, 이미 고용보험 과정으로 수료한 적이 있는 동일 과정에 대한 고용보험 환급 신청은 불가능 합니다. 
(단, 과거에 수강신청한 과정을 미수료하였거나 수강 취소를 한 경우에는 재신청이 가능합니다.)

소속된 회사(사업주)에서 해당 직원의 고용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고용보험환급 과정 수강으로 수료 하시면 사업주에게 교육비 중 정부지원금이 환급됩니다.

고용보험 환급액은 과정별로 차이가 있습니다.

[과정안내] < [세부 과정]을 클릭하여 각각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TOP